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도서] 지혜를 찾는 이에게

by 바오로딸 2012. 1. 20.

발행일: 2011년 8월 5일 | 엮은이: 조 페티 | 옮긴이: 김영무 
판형: 100*150 | 쪽: 408 | 가격: 9,000원


● 기획 의도

여러 가지 일로 얽혀 복잡한 다문화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분주한 틈새를 이용하여 날마다 명언 또는 성경 말씀 등을 명상하면서 새로운 안목으로 주어진 상황을 받아들이며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돕는다. 특별히 다문화가족, 이민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해 한영대조로 제작했다. 명상집 「은날개」를 개정, 포켓용으로 만든 것으로 손쉽게 소지하고 다니며 볼 수 있도록 했다.

키워드 - 365일 지혜와 만나는 기쁨
짧은 격언과 명언 또는 성경 말씀을 사랑, 기쁨, 평화 등 12가지 주제에 따라 365일 동안 날마다 쉽고 단순하게 묵상하도록 초대한다. 한영대조로 되어 있어 각 구절의 의미를 깊이거나, 한글과 영어를 배우며 명상하고픈 이들, 특히 다문화가족, 이민자들에게도 큰 도움을 준다.

내용
오랜 세월에 걸쳐 모은 870여 개의 지혜롭고 짧은 격언과 명언 또는 성경 말씀을 12가지 주제(사랑, 기쁨, 평화, 오랜 시련, 인내, 다정함, 선함, 믿음, 희망, 온유함, 절제, 말과 침묵)에 따라 365일 동안 날마다 2편 정도씩 한영대조로 묵상하도록 초대한다. 생각과 영감의 근원이요 바탕인 성경에서 뽑은 구절, 수많은 작가와 사상가의 저작에서 뽑은 구절 등, 우리가 추구하고 살아내야 할 덕목을 가르쳐 주는 보석 같은 지혜를 한데 모았다.

차례 Contents

머리말 Preface

1월 January   사랑에 대하여 On love
2월 February   기쁨에 대하여 On joy
3월 March   평화에 대하여 On peace
4월 April   오랜 시련에 대하여 On long suffering
5월 May   인내에 대하여 On patience
6월 June   다정함에 대하여 On gentleness
7월 July   선함에 대하여 On goodness
8월 August   믿음에 대하여 On faith
9월 September   희망에 대하여 On hope
10월 October   온유함에 대하여 On docility
11월 November   절제에 대하여 On temperance
12월 December   말과 침묵에 대하여 On words and silence

대상
삶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싶은 이, 영감과 지혜를 얻고 싶은 이, 지혜롭고 여유롭게 살아가고 싶은 이, 주어진 모든 것에서 하느님의 숨결을 느끼고 싶은 이, 다중 업무에 자유로워지고 싶은 이, 초교파적으로 깨달음을 얻고 공감하고 싶어하는 이, 바쁜 가운데 틈을 내어 기도하고 묵상하려는 이, 다문화가족, 이주민 노동자, 영어를 공부하고 싶어하는 이, 중학생 이상.

엮은이 : 조 페티 (Jo Petty)
Apples of God, Treasures of Silver, Golden Prayers, Golden Praises, An Apple a Day, Jo Petty's Words to Live by, Journal into Yesterday, My Lamp & My Light 등 동서고금의 지혜를 모아 소개하고 있다.

옮긴이 : 김영무 (金榮茂 1944-2001)
자연친화적 세계를 따뜻하고 생생한 시각으로 그려 자본주의 문명의 자기파괴성을 경고한 서울대학교 영문과 교수․시인․문학평론가. 1944년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영문과와 같은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뉴욕주립대학교에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75년 「창작과 비평」에 ‘이육사론’을 발표하여 평론활동을 시작했으며, 1990년 평론집 「시의 언어와 삶의 언어」로 대한민국문학상을 받았다. 1991년부터 캐나다 교포신문에 시를 발표했고 국내에서는 1993년에 「녹색평론」과 「창작과 비평」에 시를 발표했다. 옮긴 책으로 「꽃들에게 희망을」․「아낌없이 주는 나무」․「어디로 갔을까 나의 한쪽은」․「블레이크 시선집」․ The Sound of My Waves: Selected Poems of Koun 등 다수가 있고, 시집으로 「색동단풍숲을 노래하라」․「산은 새소리마저 쌓아두지 않는구나」․「가상현실」이 있고 백석문학상을 받았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