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사도들과 함께 쓰는 나의 사도행전·서간(1)

by 바오로딸 2018. 11. 7.


어르신 성경 공부 교재, 서간 편 출간!

 

꿈꾸는 노년, 아름다운 인생, 신명 나는 성경공부를 위한 성바오로딸수도회 시청각통신성서교육원 교재 새로 나는 성경공부 II’ 서간 편이 출간되었다.

 말씀을 통해 자신을 성찰하며 미래의 삶을 계획하고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교재를 만들었다.

성경 공부를 곁들인 인생 회고를 통해 기쁘고 즐거웠던 기억을 이웃과 나눔으로써 어르신들의 자존감 회복과 우울감 극복, 생활의 활력을 준다.

 교사용에는 구성원들이 매주 필사해 온 성경 말씀을 토대로 길잡이, 들어가기, 깊이기, 마무리하기의 단계를 통해 서로 친교를 나누고 마음을 여는 가운데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그리고 하느님께로 가기까지 남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살아가면 좋을지 묵상하고 깊이도록 이끈다.

진행자를 위한 길잡이를 책 앞부분에 실어 진행자로서 어떻게 모임을 이끌고 구성원의 참여를 흥미롭게 유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제시해 놓았다. 구성원들이 마음에 남는 말씀을 서로 나누면 교사는 이에 대한 성경 해설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생용에서는 사도행전과 로마서, 코린토 1·2서에서 선택한 중요한 단락을 묵상하고 필사하는 과정을 통해 거룩한 독서를 하고 지난 시간을 성찰하며 하느님과 함께 살게 한다. 구성원들은 진행자의 지도에 따라 말씀을 익히고 색칠하기, 스티커 찾아 붙이기 등 다양한 작업 활동을 하면서 하느님의 사랑과 감사를 깊일 수 있다.

 성당 어르신이나 안나회, 연령회, 양로원, 복지원 등 다양한 모임에서는 물론 뇌졸중이나 치매, 우울증이 있는 어르신과도 함께할 수 있다. 

▶ 사도들과 함께 쓰는 나의 사도행전·서간(1) - 학생용 보러가기

▶ 사도들과 함께 쓰는 나의 사도행전·서간(1) - 교사용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