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2012. 5. 20 | 지은이: 민남현
판형: 150*210 | 쪽수: 316쪽 | 값: 10,000원

 

● 기획 의도
성경공부에 관심이 있고 말씀을 깊게 맛들이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성경에 나타난 노래를 소개하여 그 뜻을 깊이고, 주님께 찬미와 감사를 드리는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다.

주제 분류 : 성경묵상
 
키워드(주제어) :  노래, 찬미, 감사, 비탄, 애원, 말씀 찬가, 영광, 고난, 천사, 하느님 찬미가, 주님의 종, 예언자, 마리아, 즈가리야, 시메온, 모세, 다윗, 드보라, 한나, 토빗, 유딧, 세 젊은이, 포도밭노래, 하바쿡

요약 : 인생을 축제로 살게 하는 성경의 노래
마리아, 모세, 다윗같은 성경의 인물들이 부르는 감사와 찬양,비탄과 애도 등 그들의 삶이 녹아 있는 노래를 묵상하다보면 우리의 삶에 개입하시는 하느님의 손길을 깨닫고 어떤 처지에서나 함께 해주시는 하느님께 의탁하게 된다.

내용
성경에 들어있는 28개 주요노래가 쓰인 배경과 본문의 구조, 의미들을 소개하여 성경 본문에 담긴 깊은 속뜻을 이해하게 한다. 각 노래의 시작과 마무리에 저자가 일상에서 관찰한 성찰을 곁들여 삶의 지평을 여러 측면에서 넓고 깊게 보도록 하고, 인생의 모든 순간을 하느님의 손길 안에서 이뤄지는 신앙의 눈으로 해석했던 성경 의 인물들처럼 찬미와 감사의 생활을 살아가도록 이끈다.

이 책에 실린 28편의 노래는 각 제목에서 말하듯이 노래를 부르는 주인공의 이름을 따서 붙힌 것이다. 각각의 인물들이 부르짖는 비탄과 애도, 감사와 찬양 등 그들의 최절정의 삶이 녹아 있는 노래를 묵상하다보면 독자로 하여금 그들의 처지로 내려가 깊은 공감이 이뤄지게 하여 우리의 삶에 개입해 계신 하느님의 손길을 깨닫고 어떤 처지에서든지 함께 해주시며 돌봐주시는 하느님께 신뢰와 의탁을 드리도록 필자가 길잡이처럼 안내를 해준다.

“필자의 안내를 받아 읽어가노라면, 자신도 모르게 독자 안에 어떤 변화가 일어납니다.  이것은 마치 골짜기 여기저기에서 샘이 터지는 것과도 비슷하여 과거의 삶과 체험들이 새로운 빛을 받아 찬미와 감사, 용서와 화해의 놀라운 은총을 체험하게 만듭니다... 오시는 분을 만나 뵙는 소통의 장으로 일상은 소중하며 거룩하게 되고, 날마다 먹고 자고 일하고 쉬는 일상 가운데 하느님의 숨결이 배어 있어 일상이 거룩하게 되고 마치 들숨 날숨처럼 활력을 받게됩니다.” - 최창무 대주교 (전 광주대교구장)

대상
성경공부와 거룩한 독서(렉시오 디비나)에 관심 있는 이, 기도생활에서 찬미의 기도로 성장하고 싶은 이

지은이 : 민남현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로서 이탈리아 그레고리안 대학에서 철학, 신학, 성서신학을 공부하고 같은 대학에서 <선포자,사도,스승(1티모 2,7; 2티모 1,11):바오로 서간에 나타난 가르침의 특징적 요소>라는 주제로 성서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역서로 <성경의 세계와 지도>가 있고 <새로운 성경신학사전> 번역작업에 공동참여했다. 현재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에 출강하고 있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 >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세 신학생 이야기  (0) 2012.06.15
[도서] 성인 지옥에 가다  (0) 2012.06.13
[도서] 성경의 노래  (0) 2012.06.11
[도서] 나도 예쁘고 너도 예쁘다  (0) 2012.05.07
[도서] 나의 첫영성체  (0) 2012.04.13
[도서] 성령 안에 머물러라  (0) 2012.04.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