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나도 있었어요!

♢ 기획 의도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시기의 어린이에게 동식물을 통해 예수님의 생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 주제 분류 : 유아, 어린이, 그림책, 스티커북


♢ 키워드(주제어) : 유아, 어린이, 그림책, 예수님 생애, 일대기, 탄생, 부활, 동식물, 그림 스티커, 스티커북


♢ 요 약

예수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 예수님의 일대기를 따라가며 각 이야기에 등장하는 동식물을 소개한다. 양 떼, 낙타, 메뚜기, 물고기, 뱀과 비둘기, 포도, 겨자씨, 보리빵, 들꽃, 개, 돌무화과나무, 송아지, 나귀, 종려나무, 닭, 가시관, 갈대, 삼베, 올리브나무.


♢ 내 용

예수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 예수님의 일대기를 따라가며 각 이야기에 등장하는 동식물을 소개한다. 아기 예수님이 태어나셨을 때 엉덩이춤을 추며 기뻐하는 양들, 아기 예수님의 별을 따라 동방박사들이 타고 간 낙타, 예수님을 등에 태우고 꿈인지 생시인지 신이 나서 짧은 다리에 잔뜩 힘을 주고 걷는 나귀, 오천 명이 넘는 사람들을 배불리 먹이신 보리빵의 기적 등 메뚜기, 물고기, 뱀과 비둘기, 포도, 겨자씨, 들꽃, 개, 돌무화과나무, 송아지, 종려나무, 닭, 가시관, 갈대, 삼베, 올리브나무들이 저마다 예수님 계신 곳에 ‘나도 있었어요!’라고 말하고 있는 듯하다.

글과 함께 밝고 화사한 그림들이 한눈에 눈길을 끈다. 여기에 아이들이 직접 놀이할 수 있도록 귀여운 동식물 그림 스티커가 있어 그림책을 보는 재미와 집중력을 더해 준다.

아이들에게 친근한 동식물을 통해 자연스럽게 신약성경과 예수님의 생애에 관심을 갖게 한다. 


♢ 대 상

5~7세 유아, 어린이, 그림책을 좋아하는 어른, 학부모, 사목자, 주일학교 교사 등


지은이 : 윤영희 선생님

1997년 파리10 낭테르 대학에서 불문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지은 책에 「당나귀? 그래, 당나귀!」 「청소년이 바치는 십자가의 길」, 옮긴 책에 「복음서를 어떻게 읽을 것인가」가 있습니다.


그린 이 : 유정연 선생님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아동 북디자이너로 활동하다, 아이들에게 꿈을 키워주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내가 도와줄게」 「물방울이 된 도깨비 형제」 「참 좋은 습관 100가지」 「동물원 우리 집은 하늘하늘」 「쉬운 인체 백과」 「아기 돼지 집짓기」 「동물들의 나이 자랑」 등이 있습니다.

 

http://www.pauline.or.kr/bookview?code=20&subcode=02&gcode=bo1000261

'꼼꼼한 보도자료 >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로움 안아주기  (0) 2013.10.21
어떻게 나에게 이런 일이  (0) 2013.10.21
예수님, 나도 있었어요!  (0) 2013.10.21
사랑은 모든 것을 견디고  (0) 2013.08.19
[도서] 아주 특별한 순간  (0) 2013.02.28
[도서] 신약 외경 입문  (0) 2013.02.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