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도서와 음반

영신수련 추천 도서 - 예수회 이냐시오 성인의 영신수련

by 바오로딸 2015. 7. 28.

                         <영신수련 추천 도서>

                                   - 예수회 이냐시오 성인의 영신수련 -


7월 31일은 <예수회> 창립자 <이냐시오> 성인 기념일입니다.

성인은 <영신수련>을 통해 예수님을 알고 살고 사랑하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속하신 수도회이기도 합니다.

이냐시오 성인의 영신수련에 관한 아름다운 책들을 소개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영신수련 묵상 길잡이

- 교황 프란치스코 | 바오로딸

교황 되기 전 추기경 시절, 예수회에서 활동하고 있을 때부터 지도했던 사제와 수도자 대상 영신수련 피정에서 한 강의를 모아 엮은 것으로, 오랜 세월 영적 지도자로 살아온 프란치스코 교황의 삶이 응축되어 있는 증언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특유의 쉽고도 현실성있고 깊이있는 어투로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읽을 수 있어 말씀과 삶의 일치를 살아가고자 노력하고, 영적 성장을 지향하는 신앙인 모두에게 훌륭한 기도 자료가 됩니다.





거울에 비친 모습처럼 (영화를 통한 영신수련 여정)

- 김상용 신부(예수회) | 바오로딸

영화도 보고 영신수련도 하면서 즐겁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영화를 통해서도 기도할 수 있는 길을 소개하면서 좋은 영화 33편을 뽑아 영신수련 여정을 따라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각 영화마다 마무리 부분에 그 영화에 어울리는 복음과 ‘묵상요점’을 제시함으로써 하느님을 깊이 만날 수 있도록 합니다. 




한 영신수련

- 유시찬 신부(예수회) | 바오로딸

유시찬 신부님이 오랜 영신수련 피정을 바탕으로 우리네 정서에 맞게 정리한 영신수련 안내서입니다. 영신수련을 위한 네 가지 틀 아래 넷째 주간 동안 익혀야 하는 12가지 주제를 동양철학 관점에서 펼치며 그때그때 제시된 묵상요점을 따라 탄생에서 부활에 이르는 예수님의 생애를 깊이 새기고 내면화하여 존재 전체가 더욱 새롭게 태어나도록 이끕니다.





모든 것 안에서 하느님 발견하기 (프란치스코 교황의 영적 요람)

- 제임스 마틴 신부(예수회) | 가톨릭출판사

이 책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영성의 원천인 이냐시오의 영성, 특히 영신수련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담고 있습니다. 예수회 설립자 로욜라 데 이냐시오 성인의 삶과 영성,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이냐시오 영성까지 세세하게 설명합니다. 또한 이냐시오 영성을 토대로 만들어진 예수회의 기본 정신부터 역사와 활동, 예수회 창설 과정과 이냐시오 영성에 대한 설명과 강조하는 기도와 수련 방법 등을 소개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