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도서와 음반

11월 위령성월 추천 도서, 음반, 동영상 외

by 바오로딸 2015. 10. 24.

11월 위령성월 (慰靈聖月) 추천 도서, 음반, 동영상 외


11월은 가톨릭 교회가 세상을 떠난 이들의 영혼을 기억하며 기도하는 달입니다. 한국 교회는 “위령의 날(11월 2일)”과 연관시켜 11월을 “위령성월”로 정해 놓았습니다. 이달에 신자들은 이미 세상을 떠난 부모나 친지(親知)의 영혼, 특히 연옥(煉獄)영혼들을 위해 기도와 희생을 바치는데 이는 영원한 삶에 대한 믿음에서 비롯된 것입니다(가톨릭대사전).


죽음을 묵상하며 죽음을 잘 준비하고 세상을 떠난 이들을 위한 기도에 도움이 되는 책을 추천합니다. 또한 사랑하는 이들을 떠나보내기 위해 준비하거나 사별의 슬픔을 가지신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책과 음반, 동영상, 기도문, 사진 등을 함께 추천합니다.



죽음(성경은 왜 이렇게 말할까4)

전봉순 | 바오로딸

삶이 축복이듯 죽음도 축복입니다! 성경을 통한 죽음 이해를 바탕으로 삶과 죽음이 하느님께 달려 있음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믿음으로 죽음이 막연한 두려움이 아니라 새로운 삶의 시작임을 일깨웁니다.



    떠나는 사람이 가르쳐 주는 삶의 진실

스즈키 히데코, 심교준 | 바오로딸

이 책은 죽어가는 사람뿐만 아니라 그를 돌보는 이, 어떤 모양이든 죽음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죽음은 또 다른 은총임을 알려줍니다. 죽음에 비추어본 삶이 얼마나 경이롭고 감사한 것인지 그래서 기꺼운 마음으로 삶에 충실하며 죽음을 아름답게 맞이한 많은 이들의 사례와 체험은 우리 모두에게 큰 빛과 힘이 되어줍니다.



상실과 슬픔의 치유

문종원 신부 | 바오로딸

상실과 슬픔에서 비롯된 여러 모습과 현상을 진단하여 성경 말씀 안에서 적극 대처하면서 치유의 길을 찾도록 이끌며, 아픔을 딛고 더욱 활기차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비결을 제시합니다.  먼저 상실의 종류와 요인, 각 성장 단계에서 오는 상실의 모습을 제시하고, 나아가 상실을 대하는 모습, 역기능 가정과 내면 아이의 상실, 가족의 죽음과 슬퍼하는 법을 살펴본 다음 더욱 구체적으로 임종 환자와 사별자 돌보는 법, 늘 함께하시는 하느님, 슬픔을 치유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지금 이 순간을 살며

프란치스코 하비에르 우엔 반 투안 | 바오로딸

베트남이 공산화되면서 13년간 투옥생활을 했고 그중에서도 9년은 독방에서 지낸 우엔 반 투안 추기경! 그가 옥중에서 집필한 영적 묵상은 우리 모두에게 삶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합니다. 독방에 갇혀 지내면서도 기도와 묵상을 계속하며 하느님을 만나고 참된 행복과 희망의 길을 찾은 그의 체험은 삶과 죽음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줍니다.



                                     위령성월(신관웅 재즈 성가 4집)(CD)

문그로우(뮤직)

위령성월과 관련된 가톨릭성가를 재즈 풍으로 연주한 곡들을 모은 음반입니다. 한국 재즈의 진정한 마에스트로, 신관웅 선생이 가톨릭 성가곡들을 재즈로 편곡하여 신자들에게는 새로운 영적 체험과 음악적 감동을 전하고, 대중에게는 종교음악에 대한 선입견에서 벗어나 신선한 음악적 경험을 누리게 합니다. 신세대 해금연주자 꽃별과 함께 듀오로 연주했습니다.


                            위령성월 콘텐츠(동영상, 사진, 기도문...) 보기->


그 밖에 다양한 위령성월 책, 음반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