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도서] 과달루페 성모님을 만난 후안 디에고(성인전 09)

by 바오로딸 2011. 12. 28.

글: 이재희 | 그림: 백승헌 | 판형: 190*250
쪽수: 128쪽 | 가격: 11,000원 | 발행일: 2011년 4월 20일

● 기획 의도
어린이들이 겸손하고 충실한 후안 디에고 성인의 삶을 본받고 성모님께 대한 사랑과 존경심을 갖도록 돕는다. 멕시코를 배경으로 하여 그 문화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다.

대상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어린이, 성모 신심이 있는 어른들

키워드 - 바오로딸 성인전 09
이 책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멕시코의 후안 디에고가 성모님을 만난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전한다. 겸손하고 충실한 후안 디에고 성인의 삶을 본받고 성모님께 대한 사랑과 존경심을 갖도록 초대한다.

내용
후안 디에고 성인의 생애를 감동적이고 아름답게 전한다. 성인에 대한 자료는 풍부한 편은 아니나 작가의 상상력을 통해 어린 시절을 재구성했고, 어른이 되어 세례를 받고 아내와 화목하게 신앙생활하는 모습을 그렸다. 후안 디에고는 과달루페 성모님을 만나 성모님의 뜻을 전하는 과정에서 온갖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나 꿋꿋하게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여 성모님이 주신 표징으로 사람들을 변화시킨다. 성모님의 모습이 새겨진 틸마를 보고 원주민들은 그리스도교 신앙을 받아들이며 성모님이 말씀하신 곳에 지은 성당을 관리하던 후안 디에고는 훗날 성인품에 오른다. 

지은이 : 이재희
1958년 충남 서산에서 태어나 청주 사범대 국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고등학교 국어교사를 지냈다. 1996년에 현대수필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신사임당 예능대회 동화부 장원, 아동문예 문학상, 눈높이 문학상을 수상했다. 동화작가와 수필가로 활동하며 지은 책에 「해치야, 용기를 줘」․「으름고개의 비밀」․「소리나라를 알고 있니?」․「내 짝꿍은요」․「내 떡무늬가 더 예뻐요」 외에 여러 권이 있다.

그린이: 백승헌
경남 마산에서 태어나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상디자인과를 졸업했다. 그린 책으로는 「봉자의 겨울」․「사랑의 학교」․「안녕, 콜라 코」․「행복한 할아버지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외에 여러 권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해 좋은 그림을 그리려 애쓰고 있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