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도서] 골리앗을 이긴 다윗

by 바오로딸 2012. 1. 5.

 글·그림: 채경옥 | 판형: 150*210
쪽: 208쪽 | 가격: 12,000원 | 발행일: 2011년 5월 30일


● 기획 의도
만화로 보는 성인 이야기.
성경 속 성인 중 다윗을 주인공으로 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흥미를 갖고 자연스럽게 성인과 친해지며 신앙을 깊여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대상
만화를 좋아하는 초등학생 이상 청소년
첫영성체를 받는 어린이

키워드 - 만화로 보는 성인 이야기
성경 속 성인 이야기 중 세 번째로 다윗을 주인공으로 하여 4도 컬러의 만화로 재미 있고 생생하게 표현했다. 성경 읽기를 어려워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윗 성인의 신앙과 믿음을 통해 신앙에 눈뜨고 믿음이 성장하도록 하느님께로 이끈다.

내용
다윗의 생애를 어린 시절부터 주요 사건을 중심으로 다룬다. 사울 임금이 하느님의 뜻을 어겨 사무엘이 양 치는 소년 다윗에게 기름을 붓고, 다윗은 사울의 궁정에 불려가 수금을 타며 노래를 부른다. 그러던 중 필리스티아인들과의 전쟁에서 거인 골리앗을 쓰러뜨리면서 다윗은 이스라엘의 영웅이 된다. 사울의 시기를 받으면서도 사울의 아들 요나탄과 우정을 쌓고 사울의 딸 미칼의 남편이 된 다윗은 자신을 죽이려는 사울 임금을 용서한다. 백성들에게 사랑받는 임금이 된 다윗은 전쟁에서 승리하여 나라를 넓히지만 밧 세바와 불륜을 저질러 하느님께 죄를 짓는다. 예언자 나탄의 직언으로 죄를 뉘우친 다윗은 하느님을 섬기며 살다가 하느님 품으로 돌아간다.

글 · 그림: 채경옥
1982년 12월 1일생으로 애니메이션 동화를 만들다가 만화가 양여진의 배경어시로 일했다. 중간에 여러 가지 다른 일을 하다 다시 그림의 길로 접어들어 다윗을 그렸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