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814

<차쿠의아침 - 소설 최양업> 저자 간담회 저자 간담회 어제 8월 27일(수) 오후 2시, 명동 가톨릭회관 바오로딸 서원에서 저자 이태종 신부의 기자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가톨릭신문, 평화신문, 평화방송,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등 교회 언론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는데요, 이 소설을 쓰게 된 동기며 앞으로의 계획까지 이태종 신부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보았습니다. 2년 동안 각고의 노력 끝에 이 세상에 나온 을 보는 순간, 아들을 하나 낳았다고나 할까, 아님 딸을 시집보낸 아비의 마음이 이럴까, 대견하면서도 두려운 마음이 들었다는 이태종 신부. 머리에 하얀 눈이 내려앉은 신부를 보고 휴가 가서 뵌 아버님이 처음에는 “글쎄 어디서 많이 뵌 분 같어유.” 하시더니 1년 반이 더 지나 뵈었을 때는, “아유 할아버지 신부님 오셨시유?” 하더랍니다. 이 .. 2014. 8. 28.
용감한 성녀 잔 다르크 - 바오로딸 성인전 11 용감한 성녀 잔 다르크바오로딸 성인전 11 ♢ 기획 의도어린 나이에 나라를 위해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고 용감히 나선 성녀 잔 다르크의 삶을 본받아 어린이들에게 신앙심과 용기를 북돋운다. 프랑스와 영국의 역사를 접하며 서양사와 교회사의 이해를 돕는다. ♢ 주제 분류 : 어린이, 청소년, 성인전, 전기 ♢ 키워드 : 잔 다르크, 프랑스, 조국, 하느님의 부르심, 천사의 음성, 용맹함, 믿음, 용기, 마녀, 명예 회복, 은빛 독수리, 성녀 ♢ 요약많은 이의 칭송을 받는 성녀가 되기까지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작은 영웅 잔 다르크의 일대기. 극적인 장면을 더욱 극대화하고 내용의 몰입감을 더해 주는 그림이 눈을 사로잡는다. 중간중간 들어간 작은 삽화를 보는 재미도 쏠쏠, 배경과 용어에 대한 친절한 설명은 성녀가 살.. 2014. 8. 22.
내 이름은 프란치스코 내 이름은 프란치스코 ♢ 기획 의도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을 앞두고 많은 이가 교황님 말씀을 가까이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출간함. ♢ 주제 분류 : 종교, 가톨릭, 어록 ♢ 키워드(주제어) 교회, 하느님의 백성, 예수 그리스도를 고백하기, 복음 선포, 십자가, 진리, 선함, 다양성안의 일치, 아름다움, 마리아,우리 어머니, 베네딕토 16세, 라삐 ♢ 요약 : 교황님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선물용 작은 책자! 교황님이 왜 프란치스코라는 이름을 택했는지, 교황님께서 간절히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교황 당선 직후부터 며칠 동안의 강론과 담화에서 핵심적인 짧은 말씀을 모았다. ♢ 상세 내용프란치스코 교황 당선 다음 날인 3월 14일부터 3월 19일 교황 취임식 미사까지 며칠 동.. 2014. 8. 22.
희망의 기적 - 우엔 반 투안 추기경의 생애 희망의 기적 - 우엔 반 투안 추기경의 생애 ♢ 기획 의도1. 공산화된 베트남에서 13년간 투옥생활을 했고, 혼란한 베트남 역사 속에서 국가와 가족과 자신에게 닥친 고난을 희망으로 이겨낸 베트남의 ‘반 투안 추기경’의 전기는 사회, 정 치적 혼란 속에 살아가는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과 특히 청년들, 정치인들에게 희망 의 메시지와 복음적인 식별력, 가족애, 끈기, 용기, 용서의 힘을 키워 줄 것이다.2. 현재 시복을 앞두고 있는 그의 생애를 아는 것은 교회 내뿐 아니라 사회 각 계층의 사람들에게 큰 빛이 될 것이다. ♢ 주제 분류 : 종교, 가톨릭, 전기, 인물, 인문학♢ 키워드(주제어) :반 투안 추기경, 남베트남, 북베트남, 함락, 비극, 사회적 혼란, 권력, 어둠, 소신학교, 대신학교, 애국심, 신앙.. 2014.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