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후회에서 벗어나기

by 바오로딸 2020. 6. 16.

 

치유에 이르는 기도 길잡이

 

심리적 고통에서 벗어나는 구체적인 길 안내

미국 성바오로딸수도회 캐스린 J. 헤르메스 수녀가 마음 작업(Heart Work)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쓴 영성 서적이다.

많은 이들이 어릴 때부터 반복하며 굳어진 잘못된 사고 방식과 행동 패턴으로 고통받으며 습관대로 행동한 뒤 후회한다. 이 책은 자신이 품고 있는 후회들과 이것이 쌓인 결과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 직면하도록 돕는다.

이 책의 장점은 고통스러운 후회에서 벗어나기 위한 기도와 훈련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는 점이다. 후회 목록을 작성하고 안내에 따라 기도하는 단계를 거치는 것 등이다. 필자는 이 과정을 거치면 과거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독자들에게 주고 있다.

마음 회복의 방법과 기술을 익히고 예수님께 의탁하며 묵상한다

이 책은 1부와 2부로 구성돼 있다. 1부는 성경을 기반으로 치유를 위한 구체적인 틀을 제시한다. 또한 개인적 발전과 영적 성장에 이르기 위해 익혀야 하는 기술로 부정적인 패턴 찾아내기, 나를 괴롭히는 기억과 두려움에서 나를 놓아주기, 나의 고통을 직면하고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등을 알려준다. 지은이는 이 기술들이 하느님 사랑의 빛 안에서 후회하는 마음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어 새로운 삶을 꽃피우게 해줄 것이라고 말한다.

2부에서는 깊은 회한, 고통과 무력감, 실패와 무안감 등에서 벗어나기 위한 묵상기도가 이어진다. 총 6개의 기도가 있으며 베드로, 성모님, 야고보 등 성경 속 인물을 중심으로 기도가 전개된다. 각 기도의 끝에는 ‘기도일기를 위한 제안’이 있다. 묵상 내용을 구체화하기 위한 안내이며 문장완성, 사진 붙이기, 그림 그리기 등의 활동이 있다. 또한 개인 묵상이나 그룹 나눔을 위한 질문을 모아 부록으로 엮었다. 독서 모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잘못된’ 감정은 없다  

지은이 헤르메스 수녀는 “이 책은 삶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우리가 후회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돌아보게 해줍니다”라며 그 역할을 설명한다. 아울러 내면을 향한 여정을 함께 시작하자고 하면서 여정에서 만나는 모든 것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주의 깊게 관찰해 보기를 권한다. 또한 ‘잘못된 감정은 없다’면서 독자를 다독이고 기도와 훈련에 집중하면 하느님 약속의 놀라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것이라고 약속한다.

▶ 후회에서 벗어나기 보러가기

 

후회에서 벗어나기 | 도서 | 가톨릭 인터넷서점 바오로딸

성바오로딸수도회 운영, 가톨릭 서적 및 음반, 비디오, 성물판매, 성경묵상 제공

www.pauline.or.kr

 

'꼼꼼한 보도자료 >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총  (0) 2020.07.16
완덕의 길 (다시 읽고 싶은 명작 13)  (0) 2020.07.07
반역과 진리  (0) 2020.06.08
전쟁과 사랑(사치코 이야기)-엔도 슈사쿠 장편소설  (0) 2020.05.18
불평 멈추기  (0) 2020.04.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