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성 바오로 사도의 신학과 영성

by 바오로딸 2019. 10. 30.

 

 

그리스도와 하나된 바오로를 만나다

위대한 회심가, 위대한 신약성경 저자, 위대한 신학자, 위대한 선교사로 일컬어지는 성 바오로 사도는 그리스도교 신앙 전파와 신학 정립에 결정적 역할을 한 인물이다.

이 책은 열세 개의 바오로 서간과 사도행전의 기록에 나타난 바오로 사도의 삶과 가르침을 신학적·영성적 차원에서 다각도로 바라보면서 통합적으로 풀어낸 내용이 담겨있다. 빛의 체험과 회심, 부르심에 대한 깨달음, 세상 사람들을 향한 사목적 심려와 사랑, 고통의 체험, 사도적 삶 자체가 주님께 드리는 예배가 되는 삶의 전례, 친교를 살아가는 모습 등을 통해 그리스도께 동화된 바오로 사도의 모습을 생생하게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자는 바오로 사도가 앎과 삶을 통합시킬 수 있었던 것은 진정한 사랑의 대상인 주님을 찾았고 그 사랑에 온 존재를 투신한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해석했다.

I바오로의 하느님 체험과 소명의식’, II바오로의 신학적 가르침’, III그리스도께 동화된 바오로의 영성이라는 큰 단락 안에 총 20장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 마무리에는 멈추어 생각하기라는 질문을 통해 자신의 삶을 구체적으로 성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바오로의 영성이 풍부히 담긴 이 책을 통해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는 것입니다(갈라 2,20)라는 바오로의 고백을 많은 신앙인들이 자신의 것으로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 도서 보러가기

 

성바오로 사도의 신학과 영성 | 도서 | 가톨릭 인터넷서점 바오로딸

성바오로딸수도회 운영, 가톨릭 서적 및 음반, 비디오, 성물판매, 성경묵상 제공

www.pauline.or.kr

 

'꼼꼼한 보도자료 >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톤즈를 웃게 한 사람  (0) 2019.12.17
이럴 때는 이런 기도  (0) 2019.11.28
하루 10분 주님과 단둘이  (0) 2019.10.07
날마다 아내를 만나러 갑니다  (0) 2019.09.27
신천지 팩트체크  (0) 2019.09.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