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말 말
황창연 신부의 행복 강의 3
● 기획 의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말’이 지니는 중요성과 영향력은 매우 크다. 자신과 가족과 이웃과의 관계 안에서, 사람을 살리는 생명의 말을 함으로써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끈다.
● 주제 분류 - CD / 자기계발 / 화술/ 대화/ 강의
● 키워드(주제어) - 말씀, 말씨, 말투, 생명, 좋은 열매, 평화, 이해, 노력, 복, 인생, 가치, 칭찬, 소통, 부부, 싸움, 상처, 운명, 향기, 행복, 욕심, 고통, 괴로움, 남자, 여자, 자녀, 대화, 판단, 동참, 강의
● 요약
사람을 살리는 말, 키우는 말, 누르는 말
‘황창연 신부의 행복 강의’ 세 번째 CD. 2013년 8월 8일 ‘KBS 아침마당’ 강연!
황창연 신부 특유의 유쾌한 강의로 ‘말’에 대한 중요성과 말을 통해 서로를 살리고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비결을 알려 준다. 시종일관 웃으며 듣게 하는 그의 강의는 듣는 이의 마음에 큰 행복감과 자신감을 준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황창연 신부의 강의를 듣고 인생관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고 정신적 육체적인 치유를 체험하기도 했다.
● 상세 내용
황창연 신부의 행복 강의 시리즈로 첫 번째 <화가 나십니까?>, 두 번째 <성당에 왜 다니십니까?>에 이어 세 번째 CD다.
2013년 8월 8일 KBS 아침 마당 [목요특강] 강연!
황창연 신부 특유의 유쾌한 강의로, ‘말’에 대한 중요성과 말을 통해 서로를 살리고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비결을 알려 준다. 시종일관 웃으며 듣게 하는 그의 강의는 듣는 이의 마음에 큰 행복감과 자신감을 준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황창연 신부의 강의를 듣고 인생관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고 정신적 육체적인 치유를 체험하기도 했다.
“말 한마디에 사람 인생이 바뀐다.” “복을 부르는 말, 복을 차 버리는 말.” “행복하게 말하면 인생이 행복해진다.”라는 주제로 ‘말’이 인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뒤돌아보게 한다.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고, 정신적․육체적 상처를 어루만져 주는 ‘말’의 위대한 힘에 대해 특유의 유머와 함께 전한다.
우리의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예화들이 황창연 신부의 힘있는 목소리에 더해져 듣는 내내 빵빵 웃음이 터져 나온다.
다음엔 무슨 이야기가 나올까, 어쩜 내 이야기와 이리도 똑같을까, 신부님이 하나하나 이야기보따리를 풀면 풀수록 궁금증과 기대감에 빠져들게 한다.
마음에 쏙 와 닿는 강의로 한바탕 웃음 뒤에 과연 나는 생명을 살리는 ‘말씀’을 하는 사람인지, 좋은 열매를 맺는 ‘말씨’를 뿌리는 사람인지, 입만 열면 공동체를 파괴하고 상대방 가슴에 멍을 들게 하는 ‘말투’를 던지는 사람인지 저절로 생각하고, 반성하고, 다짐하게 한다.
부부, 자녀, 가까운 사람들과 어떻게 하면 대화를 잘할 수 있을까? 우리 모두의 숙제를 명쾌히 알려 준다.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통찰력과 사랑의 대화법을 함께 배울 수 있다.
● 차례
CD 1(48분35초) 말 한마디에 사람 인생이 바뀐다
생명을 살리는 말씀
말이 통해야 산다
복을 부르는 말, 복을 차 버리는 말
행복하게 말하면 인생이 행복해진다
CD 2(46분12초) 부부 사이에 말이 통하려면
1. 여자와 남자는 말하는 법이 다르다
2. 여자와 남자는 보는 것, 듣는 것도 다르다
3. 여자와 남자는 촉각도 다르다
자녀와 말이 통하려면
CD 3(44분41초)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상처 주는 말
철없이 키우는 우리 아이들
어떻게 하면 대화를 잘할 수 있을까?
1. 그냥 들어주자
2. 이기려 하지 마라
3. 지는 법을 배우자
4. 한쪽 말만 듣고 판단하면 바보 되기 쉽다
5. 끝을 좋게 맺어라
● 강론 : 황창연 신부
산과 강을 따라 발길을 옮기다 보면 어느새 자연과 하나가 된 듯한 마을 하나, 햇살 가득한 평창의 성 필립보 생태마을. 행복을 선물해 준다는 입소문처럼 이 마을의 관장인 황창연 신부는 신나는 삶의 체험을 기쁘게 나눌 줄 아는 사제다.
1992년 수원교구에서 사제품을 받았고 종교철학과 환경공학을 공부했다. 그 때문인지 성 필립보 생태마을에 들어서면 온갖 야생화가 반긴다.
아름다운 평창강, 천문대에서 보는 수많은 밤하늘의 별들로 인해 더욱 신비로운 생태마을은 무공해 농산물을 키우며 삶에 지친 이들이 몸도 마음도 쉬어 갈 수 있는 곳이다.
피정 장소, 환경교육장, 가족의 휴가지, 주일학교 환경교육장, 환자 요양소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이곳은 찾는 이들을 정화시켜 준다.
1992년 천주교 수원교구에서 사제수품. 종교철학 석사
1995년 평택 비전동성당 주임
1995년 천주교 수원교구 환경위원회 위원장
1999년 환경공학 석사 (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2000년 오포 능평성당 주임
2003년~2006년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
환경소위원회 총무
2004~2011년 천주교 수원교구 환경 전담
2005년~현재 강원도 평창 ‘성 필립보 생태마을’ 관장
환경부 대기오염분야 강사로 10년간 활동
現 강원도 평창 ‘성 필립보 생태마을’ 관장
한국문인협회 회원
서울대 농생명과학대학 부설 환경최고지도자 과정 강사
국내외에서 행복론과 환경 살림 강의 중
저서 「농사꾼 신부 유럽에 가다」(기원전, 2005)
「사는 맛 사는 멋」(바오로딸, 2011)
「북극곰 어디로 가야 하나?」(바오로딸, 2012)
음반 황창연 신부의 행복 강의 시리즈 :
<화가 나십니까?> (바오로딸, 2011)
<성당에 왜 다니십니까?> (바오로딸, 2011)
<말 말 말> (바오로딸, 2013)
** 2013년 8월 2일 출시된 강의 음반 <말 말 말>은 황창연 신부가
2013년 8월 8일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에서 강연한 내용이 담긴 음반으로
이 음반 수익의 일부는 황창연 신부의 뜻에 따라
'프란치스코 전교봉사 수녀회'에서 운영하는
아프리카 잠비아의 '자카란다 농장'에 기부된다.
http://www.pauline.or.kr/mediaview?code=01&subcode=03&gcode=cd0024375
'꼼꼼한 보도자료 > 음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의 사랑을 그대에게-바오로딸 수녀들의 기도노래 (0) | 2015.05.18 |
---|---|
바로크 성가 예수 나의 기쁨 Jesu Meine Freude (0) | 2013.12.23 |
그대를 지켜주시리라(CD) - 색소폰의 기도 (0) | 2013.10.21 |
[음반] 크리스마스 캐럴 (0) | 2012.11.30 |
[음반] 위로 Consolatio (0) | 2012.10.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