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영상

[영상] 돈 보스코(DVD)

by 바오로딸 2011. 12. 27.


   원제 : Don Bosco
   Director : Leandro Castellani
   Writers :  Ennio De Concini
   music : Stelvio Cipriani
   Stars : Ben Gazzara, Patsy Kensit , Karl Zinny
   Production :Elle Di Ci Cinematografica
   coporation : RAI
   원제작년도: 1988
   우리말녹음/영어/한글자막/컬러
   분 류 : 성인전 / 드라마 DVD
   국 가 : 이탈리아
   상영시간 : 108분
   가격 : 22,000원
   대 상 : 12세 이상
   출간일 : 2011. 01. 15


● 기획 의도
 돈보스코 성인 탄생 200주년(2015년) 맞아 살레시오회에서는 돈보스코 유해 세계 순례가 2009년 7월부터 약 5년간에 걸쳐 전 세례에 134개국을 찾아 순례하기 시작했다. 2010년 11월 약 보름정도 돈보스코 성인 유해의 한국 순례가 있었고 많은 신자들이 성인을 공경하는 분위기 안에서 돈보스코 성인 유해 미사에 참석하였다.  오래되었지만 돈보스코 영화를 다시 DVD로 재출시하여 돈보스코 성인의 생애를 잘 알고 청소년들을 위해 목숨을 바치기까지 하느님의 도구로 온존히 투신한 돈보스코 성인의 고귀한 뜻을 기리고 많은 이들이 성인의 삶을 본받는 은혜의 때가 되기를 희망한다.

키워드 - 영화로 보는 돈보스코 성인전!
사랑과 희생의 교육자 돈 보스코 성인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스크린에 담아냈다.

내용

1996년 바오로딸에서 VHS로 출시된 것을 재계약하여 DVD로 새롭게 출시한 작품이다.
살레시오 수도회를 창립하여 청소년들의 교육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돈 보스코 이야기를 영화화 했다. 돈 보스코는 활력이 넘치는 사도의 전형이었다. 또한 그의 가르침은 청소년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얻어지는 신뢰와 사랑에 바탕을 둔 것이었다. 그래서 청소년들은 돈 보스코에게 마음을 열고 모든 비밀을 두려움 없이 털어놓았으며, 사랑받고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었다.

1815년 이탈리아 북부 피에콘테 지방의 농촌 마을에서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9살 때 꾼 꿈을 통해 청소년 교육에 일생을 바치라는 신적 소명을 받고 신학교에 진학, 1845년 사제 서품을 받았다. 당시 이탈리아에는 전쟁으로 고아가 많았고, 도시로 일자리를 찾아 나선 청소년들도 많이 있었다. 돈 보스코는 그들의 보호자가 되어 전문 기술을 가르치며 직업을 갖게 했다. 이것이 후에 기술 전문 학교로 발전하였다. 그 후 돈 보스코는 살레시오 수도회를 창설하고(1856년),성녀 마자렐로의 도움으로 여자 수도회도 창립했다(1872년). 가난한 청소년을 위한 교육사업과 출판사업에 선구자적 역할을 한 돈 보스코는 인자하고 단순하며 예지에 넘치는 새 시대 사도의 전형이었다. 그는 마지막까지 청소년들을 위해 생명을 바쳤으며 1886년에 선종, 1934년에 성인품에 올랐다. 돈 보스코와 관련된 교훈적인 일화뿐 아니라, 청소년들을 교육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사랑의 모범을 통해 돈보스코의 청소년들을 향한 사도의 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대상
청소년, 청소년 사목자, 부모, 교사, 교리교육자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