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2012년 2월 15일 | 지은이: 김정훈
판형: 152*225 | 쪽수: 456쪽 | 가격: 14,000원


● 기획 의도

독자들이 신약성경에 대한 거룩한 독서를 하면서 성경 본문에 담긴 하느님 말씀의 뜻을 올바로 이해하고 묵상과 나눔을 할 수 있도록 학문적․영성적으로 안내한다.

● 주제 분류 - 성경, 묵상, 거룩한 독서

● 키워드(주제어) - 신약, 공관복음서, 성경묵상, 거룩한 독서, 렉시오 디비나, 교회, 복음, 사도
                
● 요약: 내 마음 깊이 스며드는 말씀
공관복음서와 사도행전으로  거룩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며 성경 구절에 대한 설명이 상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고, 묵상한 말씀을 삶으로 실천하는데 도움을 준다.
                          

● 상세 내용
김정훈 신부님의 거룩한 독서 길잡이가 오랜만에 다시 나왔다. 시리즈 다섯 번째 책이자 신약성경 첫 번째 책으로 공관복음서와 사도행전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거룩한 독서를 하면서 성경 본문에 담긴 하느님 말씀의 뜻을 올바로 이해하고 묵상과 나눔을 할 수 있도록 학문적․영성적으로 안내한다. 성경을 처음 공부하는 독자들도 성경은 어떤 책인지, 어떻게 읽고 묵상해야 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먼저 ‘성경 입문’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그리고 예수님이 선포하시고 교회를 통해 계속 선포된 ‘복음’과 그것을 기록한 ‘복음서’에 대해 설명한다. 공관복음서와 사도행전에 대해서는 각 권의 저술 목적, 내용, 구성, 주요 가르침을 소개한 다음, 각 권의 중심 메시지가 부각된 본문을 선별하여 거룩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성경 구절에 대한 설명이 상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고, 묵상한 말씀을 삶으로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성경이 하느님의 말씀이라면 당연히 그 말씀을 묵상하는 일은 주님의 도우심, 곧 성령의 비추심 없이는 불가능하므로 당신 은총으로 성경말씀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게 이끌어주시라는 기도와 묵상을 병행하므로써 당신말씀이 우리 마음속깊이 스며들게 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하느님의 말씀에서 샘솟는 기쁨을 누리며 주님 사랑 안에서 참 행복을 맛보게 될 것이다. 이 책의 활용방법에서는 세단계의 거룩한 독서안내와 7 단계의 거룩한 독서 그룹 나눔 순서가 실려 있어 개인이나 그룹이 거룩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친절한 안내를 싣고 있다.

● 대상
거룩한 독서를 하는 이와 관심 갖고 시작하려고 하는 이, 성경묵상의 필요를 느끼는 이.
성경 공부에 관심 있는 이.

● 지은이: 김정훈 신부
1996년 로마 교황청립 우르바노 대학을 졸업하고 1998년 같은 대학원에서 성서신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9년 사제품을 받고 2001년부터 전주교구 가톨릭신학원 성서부 교수로 있다. 지은 책에 「모세오경-모세와 함께하는 성경 묵상」․「역사서-이스라엘과 함께하는 성경묵상」․「시서와 지혜서-현인들과 함께하는 성경 묵상」․「예언서-예언자들과 함께하는 성경 묵상」이 있고, 옮긴 책에 「성서의 백성」․「그림으로 보는 성서사전」․「새로운 성경신학사전」(공역) ․「성경 시대의 여인들」이 있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