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과 나누는 따뜻한 대화

 

알기 쉽게 풀어 낸 구약성경 이야기

구약성경 에세이의 가장 큰 특징은 저자가 옆에 앉아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따뜻한 문체 속에 구약성경에 대한 지식이 담겨있다는 점이다.

책의 첫머리에는 구약성경을 대하는 신자들의 어려움과 저자가 유학하며 만난 이집트 콥트 교회 신부와 나눈 대화를 언급하며 구약성경을 새롭게 볼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 이어 현재 가톨릭 구약성경의 형성 과정을 유다교 성경과 비교하며 제시하여 구세사의 흐름에 따라 구성된 가톨릭 성경의 특징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이 책은 구약성경 배경 지식을 다룬 첫머리를 포함해 총 30개의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성경의 순서를 그대로 따르기보다 독자들 편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구약성경 안에서 진행되는 이야기 순서에 따라 목차가 구성됐다. 그래서 예언서부분이 시서와 지혜서부분에 앞선다.

아울러 이 책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경어체 문장이다. 구약성경에 있는 구원의 메시지를 독자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라는 저자의 존중과 배려가 담겨있으며 마치 구약성경과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마저 준다.

저자가 대구대교구에서 발행하는 월간지 <>2년 동안 기고했던 구약성경에 대한 글을 보완하고 다듬어 엮었다.

구약성경 에세이 

 

구약성경 에세이 | 도서 | 가톨릭 인터넷서점 바오로딸

성바오로딸수도회 운영, 가톨릭 서적 및 음반, 비디오, 성물판매, 성경묵상 제공

www.pauline.or.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