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가치가치의 기적

by 바오로딸 2013. 12. 3.

 

가치가치의 기적

청소년 성장 만화 신오이채유기 Ⅱ


 

                                                                                                                                                                                                                                     

기획 의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아픔을 직면하고 받아들이며 성장하는 가운데 다른 사람의 아픔을 보듬어 안으면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함의 소중함을 배운다.


주제 분류 : 청소년 성장 만화, 명랑 코믹 만화


키워드(주제어) : 청소년 성장 만화, 명랑, 코믹, 가치가치, 기적, 가족, 친구, 소중함, 일깨움, 함께함, 영혼, 상처, 아픔, 치유, 성장, 신기루, 오선지, 이단아, 채운, 유루비, 기찬은 등

 

요 약

청소년 성장 만화 신오이채유기 <여섯 방의 비밀> 1 ․ 2에 이은 ‘신오이채유기’ 제2편. 응가산장에서 있었던 하계수련회 이후 신기루, 오선지, 이단아, 채운, 유루비, 기찬은 6명의 친구들이 자신의 현실을 받아들이고 아픔을 극복하면서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깨달아 가는 과정이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내 용

이름이 가치가치래.

장갑으로 만든 인형이 살아 있어.

옆에 같이 있어 주면서 얘기를 들어주고,

용기를 북돋워 주고, 잘못하면 꼬집기도 하고,

가족을 만들어 주고,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도 해주고,

기적을 가져다주기도 한대.

가치가치의 기적~

같이 할래?


이 책은 청소년 성장 만화 신오이채유기 <여섯 방의 비밀> 1 ․ 2에 이은 ‘신오이채유기’ 제2편이다. 요즘 청소년들이 자신의 출생이나 가정환경, 친구 관계 등에서 겪는 아픔과 이를 통해 성장해 가는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다룬 4도 컬러 만화. 

어느 날 교환학생 존 도(John Doe)라는 친구가 학교에 오게 된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존의 등장과 함께 그가 전해 준 손 장갑 인형 ‘가치가치’를 가진 루비, 찬은, 기루, 선지, 운, 단아에게 차례로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진다. 그런 일들이 생긴 후 존은 자취도 없이 사라지는데...과연 이 정체불명의 친구, 존은 누구였을까?

응가산장에서 있었던 하계수련회 이후 신기루, 오선지, 이단아, 채운, 유루비, 기찬은 여섯 명의 친구들이 자신의 현실을 받아들이고 아픔을 극복하면서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깨달아 가는 과정이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대 상

만화를 좋아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청소년


지은이 : 이현주

1994년 4컷 만화 <꽃순이>로 데뷔.  

대표작「성냥 파는 황진이」,「천사 앙제르」, 「고사리」,「예수님을 업은 크리스토포로」, 「신오이채유기-여섯 방의 비밀」1/2 ,「명랑한 성인 필립보 네리」

플래시 애니메이션 <천사 앙제르 시리즈> 

「자긍심 있는 여자 아이 키우는 법」과「나도 예쁘고 너도 예쁘다」 삽화 등.

조용한 카페 http://cafe.daum.net/sarimotte 운영 중이다.

 

http://www.pauline.or.kr/bookview?code=19&subcode=01&gcode=bo10004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