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숨은 행복 찾기

by 바오로딸 2023. 3. 16.

숨은 행복 찾기 ㅣ 이충무 지음 ㅣ 184쪽 ㅣ 12,000원

 

일상에서 행복을 발견하고 누리는 기쁨을 나누다

평범하기에 대수롭지 않게 지나치고 무심하게 넘기기 쉬운 일상에서 깨알같이 모습을 드러내는 행복을 발견하고 누리는 기쁨과 복된 만남을 나누는 에세이다.
「사방이 온통 행복인데」의 저자 이충무 교수의 두 번째 수필 모음집으로 <대전주보>에 연재하고 있는 글들에서 뽑아 엮었다. 따뜻한 위로, 기분 좋은 설렘, 짧지만 긴 여운이 담긴 에세이들의 끝에는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느님을 마주할 수 있도록 초대한다. 술술 풀리는 실타래처럼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들과 사순, 부활, 성탄을 맞는 작은 마음 조각들은 읽은 이들의 마음을 울리며 더 크고 넓게 기쁨과 행복을 퍼뜨린다.
글과 함께 삽화를 담아 작은 재미를 더하고, 발문이 들어간 페이지에서는 잠시 숨을 고르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시간도 선물로 받는 느낌이다.
 

이 책은 우리 각자의 삶 속 여기저기에 숨겨진 행복들을 찾아 함께 나누자며 초대하는 손길처럼 느껴진다. 친구와의 만남에서, 가족들이 오붓하게 모이는 시간에, 공동체 모임의 나눔 전에 이 책 속의 수필 한 편을 맛난 애피타이저로 사용하면 참 좋을 듯싶다. 저자의 이 글들을 마중물로 삼아 독자들이 나눔의 장을 활짝 열게 된다면 저마다의 숨은 행복을 발견하는 환희의 잔치가 되리라 확신한다.​

 

날 선 비바람과

뜨거운 햇살 같은 시련으로부터

해충처럼 우리의 영혼을 갉아먹는

탐욕으로부터

기꺼이 우리를 보호하는 껍질이

되어주신 분이 주님이십니다.

그분이 계시기에 내가 오늘 여기

삶의 나뭇가지에 매달려 살아갑니다.

그분의 눈물겨운 사랑 안에서

보호받고 성장하는 오늘이

놀랍도록 감사합니다. 

                                          _뒤표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