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메멘토 모리Memento mori

by 바오로딸 2023. 1. 19.

매일 천국을 향해 나아갑시다!
🙏이번 사순 시기는 정말 천국을 향해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진실 된 여정이고 싶습니다.


💬
인간은 천국을 위해, 오로지 천국만을 위하여 창조되었습니다. 천국은 우리의 유일한 ‘목적’이고 모든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천국을 열어주시기 위해 창조하셨고, 우리가 잃어버린 천국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열어주셨기에 천국은 우리의 것입니다.
인간은 모든 활동에 있어 현세 재물을 모으는 데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천국을 위해 현세 재물을 수단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모든 악은 목적을 수단으로 변질시키는 데 있습니다.
만일 그렇게 했다면 회개해야 하며, 마음·노력·활동이 결정적으로 천국(하느님)을 향하도록 해야 합니다. [복자 야고보 알베리오네 말씀]


📌메멘토 모리Memento mori는
하느님의 은총으로
우리의 습관을 변화시키고
거룩하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메멘토 모리. 곧 “너의 죽음을 기억하라”는 문구는,
예측할 수도 피할 수도 없는 자기 삶의 끝을 기억하는 오래된 훈련과 관련됩니다.

📚 2023년 사순 묵상서 메멘토 모리📚
죽음을 묵상하는 오래된 영적 훈련 전통인 메멘토 모리는 재의 수요일부터 주님 부활 대축일까지 날마다 묵상하고 실천하여 삶의 변화를 이루고 부활 신앙을 깊이도록 돕는 사순 묵상서입니다.
이 책은 영원의 지평으로 현재의 삶을 바라보며 천국에 대한 믿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매일 매일 천국을 향해 나아갑시다! ✨

 


✏️사순절을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평신도, 사목자, 수도자, 영원한 삶에 관심 있는 모든 이에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