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도서] 명랑한 성인 필립보 네리

by 바오로딸 2012. 8. 17.

글․그림 : 이현주 | 판형 : 150*210 | 쪽수 : 164쪽

가격 : 12,000 원 | 발행일 : 2012년 6월 30일


● 기획 의도

만화로 보는 성인 이야기 일곱 번째 책으로 필립보 네리 성인을 주인공으로 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흥미를 갖고 자연스럽게 성인의 삶을 본받고 신앙을 깊여 가는 계기를 마련한다. 필립보 네리 성인의 삶을 4도 컬러의 명랑만화로 재미있고 생생하게 표현했다.

● 주제 분류 : 서적, 어린이, 만화, 성인전, 전기 

● 키워드 : 필립보 네리, 만화, 성인, 명랑, 기쁨, 행복, 유머, 가난, 신부, 수도자, 어린이, 청소년, 컬러만화

● 요약

쾌활한 성격의 필립보 네리는 어린 시절부터 착하고 명랑하여 친구들이 많았다. 힘든 일도 명랑하게 이겨내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준 필립보 네리 신부. 이 만화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하느님 안에서 기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 내용

일찍 어머니를 여읜 필립보 네리는 따뜻한 새어머니에게 사랑받으며 살다가 부자인 삼촌 댁으로 공부하러 간다. 공부도 잘하고 유머도 풍부한 필립보 네리는 삼촌의 재산을 물려받을 수 있었지만 가난한 수도자들의 삶을 본받고 싶어 신학공부를 중단하고 가난한 이들을 돌본다.

오라토리오회를 세워 뜻을 같이하는 사제들과 즐겁게 봉사하던 그는 주위의 권유로 사제품을 받고 고해성사를 통해 많은 영혼을 구한다. 필립보 네리는 종교개혁으로 교회가 혼란스러웠던 시기에 교회가 쇄신되고 바른 길을 가도록 모범이 되었고, 병의 고통 가운데서도 주님과 일치하며 많은 이들에게 하느님의 사랑을 보여주고 눈을 감는다.

● 대상 : 만화를 좋아하는 초등학생 이상 청소년

● 글․그림 : 이현주

1994년 <꽃순이>로 데뷔

대표작: <꽃순이>․「성냥 파는 황진이」․「천사 앙제르」․「고사리」. 「천사 앙제르 시리즈」․「예수님을 업은 크리스토포로」․ 「여섯 방의 비밀-신오이채유기1․2」. 플래시 애니메이션 <천사 시리즈>. 「자긍심 있는 여자아이 키우는 법」․「나도 예쁘고 너도 예쁘다」 삽화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