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도서] 세상 속 신앙 읽기

by 바오로딸 2011. 11. 15.

발행일: 2011년 11월 10일 | 지은이: 송용민 신부
판형: 150*215 | 쪽: 284쪽 | 가격: 10,000원



● 기획 의도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도전을 받는다. 직장과 가정, 심지어 교회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갈등과 맞닥뜨린다. 더욱이 하느님의 은총과 기도에 대한 불안, 신자로서 마땅히 해야 할 성사생활에 대한 부담, 윤리적 갈등, 죽음과 부활에 관한 막연함 등은 신앙의 뿌리를 흔들어 놓는다. 이처럼 신앙인이 세상과 교회의 경계에서 쉽게 부딪힐 수 있는 상황들을 기초신학자의 눈으로 재조명해 봄으로써, 성령께서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신앙 감각(영적 감수성)’을 회복하고 세상과 교회, 이웃 안에 숨어 있는 하느님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굳게 한다.
  
주제 분류 : 서적, 기초신학, 교리, 영성

키워드 : 신학, 신앙, 신심, 성사, 성령, 영성, 가톨릭, 개신교, 종교, 그리스도인, 죽음, 은총, 기도, 천사, 불교, 예수님, 삼위일체, 십자가, 성경, 부활, 윤회, 고통, 성모 신심, 종말, 천국, 연옥

요약
시원하게 풀어주는 신앙 이야기
세상 속에서 신앙의 뿌리를 잃고 흔들리는 신앙인들이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무뎌진 신앙 감각을 되찾게 한다. 성사, 이웃 종교, 윤리 분야 등 신앙생활에서 헷갈리지만 꼭 필요한 부분을 명확하게 짚어준다.

내용
신앙인이 세상과 교회의 경계에서 쉽게 부딪힐 수 있는 상황들을 기초신학의 관점에서 재조명하여 성령께서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신앙 감각(영적 감수성)’을 회복하고 세상과 교회, 이웃 안에 숨어 있는 하느님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굳게 한다. 전체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서 다루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1장 세상 속 나(믿음, 고통, 평화 등)
제2장 세상 속 하느님(하느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 은총 등)
제3장 세상 속 교회(교회, 성사, 성모 신심, 선교 등)
제4장 세상 속 사람들(이웃 종교, 윤리, 죽음, 종말 등)

대상
- 예비자, 새 영세자
- 더 나은 신앙생활에 대한 열정과 갈망을 느끼는 이들
- 타성에 젖은 신앙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들
- 신앙에 회의나 의문을 지닌 이들
- 교회에 대한 오해와 편견, 윤리적 갈등으로 쉬고 있는 이들

지은이 : 송용민(사도 요한) 신부
1990년 가톨릭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1997년 사제품을 받았다. 2003년 독일 본(Bonn) 대학교에서 기초신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지금은 인천교구 삼산동성당 주임신부이며 인천가톨릭대학교 교수, 주교회의 교회일치와 종교간 대화위원회 총무를 맡고 있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