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도서] 마르코와 함께 쓰는 나의 복음서(학생용)

by 바오로딸 2011. 11. 15.

발행일: 2011년 11월 10일 | 저자: 시청각통신성서교육원
판형: 210*270 | 쪽수: 172쪽 | 가격: 12,000원


● 기획 의도
성경 공부를 곁들인 인생 회고는 어르신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생활의 활력을 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은 노년기를 맞은 어르신들이 복음 말씀을 읽고 쓰고 공부하는 과정을 통해 하느님을 알고, 자신의 지나온 삶을 돌아보도록 한다. 또한 남은 날들을 하느님과 함께 긍정적으로 살아가도록 이끈다.

주제 분류 : 서적, 성경, 복음, 묵상, 교육

키워드(주제어) :  성경, 복음, 복음서, 말씀, 마르코, 노년, 어르신, 독서, 필사, 어르신 성경 공부, 노인대학 교재, 성서 공부

요약
성경공부가 즐겁다!
어르신들이 복음 말씀을 삶과 연결시켜 공부하면서 독서와 필사, 노래와 만들기 등을 통해 복음서를 즐겁게 공부하고 제2의 인생을 열도록 돕는다. 단체 성경 공부 교재이다.

상세 내용
마르코복음서 전체를 일주일에 한 장씩 묵상하고 필사하면서 자기반성을 하고 하느님과 함께 살아가도록 한다. 구성원들은 진행자의 지도에 따라 말씀을 익히며 하느님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깊일 수 있다. 또한 필사해 온 것을 토대로 마음에 남는 말씀을 서로 나눌 수 있다. 그러한 과정에서 그리스도의 삶을 더 잘 알게 되고,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향을 얻게 된다.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돌아봄으로써 삶에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다. 어르신들은 하느님께 가기까지 남은 시간을 어떻게 쓸 것인가 묵상하고 설계하며, 가족 간의 사랑을 다지는 데 힘쓰게 될 것이다. 교사를 위한 길잡이 부분을 제외하여 교사용 교재보다 조금 간결하다. 어르신만이 아니라 성경 공부를 삶과 연결시켜 다이나믹하게 공부하고 싶은 모든 이에게도 도움이 된다.

대상
- 성경 공부를 원하는 어르신, 성당 내 어르신, 안나회․연령회․양로원․복지원 등
- 다양한 모임, 뇌졸중․치매․우울증이 있는 어르신, 복음서 공부에 도움을 받고 싶은 이

저자 :
윤영란 수녀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 2002년부터 바오로딸 시청각통신성서교육원에서 「새로 나는 성경공부」를 통해 각 교구의 어르신 사목에 힘쓰고 있다.

김정훈 신부
1996년 로마 교황청립 우르바노 대학을 졸업하고 1998년 같은 대학원에서 성서신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2008년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99년 사제품을 받고 현재 전주 가톨릭신학원 원장으로 있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