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해 기념 ‘바오로딸 문화마당’

기획도서 「나자렛 예수」 관련 강의·소음악회 등 선보여
발행일 : 2012-10-21 [제2816호, 17면]

성바오로딸수도회는 신자들이 ‘신앙의 해’를 보다 의미깊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노력의 하나로, 「나자렛 예수 1·2」 관련 강의와 소음악회로 꾸미는 ‘바오로딸 문화마당’을 연다.

27일 오후 2시 30분~5시 서울 강북구 미아동 알베리오네센터 2층 강당에서 펼쳐지는 이번 문화마당에서는 이진수 신부의 강의에 이어 테너 박승희씨의 무대 등을 선보인다. 이 신부는 바오로딸 출판사가 ‘신앙의 해’ 기획도서로 발간한 「나자렛 예수」 공동번역자로, 현재 부산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 교의신학 및 성서신학 교수 등으로 활동 중이다.

문화마당에는 관심있는 이들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전국 바오로딸 서원과 인터넷서점을 통해 하면 된다. 선착순 200명까지.

「나자렛 예수(Jesus of Nazareth)」는 교황 베네딕토 16세가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가르침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밝힌 책이다. 교황은 이 책을 통해 ‘그리스도교 신앙은 이론이 아니라 인격적 만남’이라는 근본원리를 강조한다. 특히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예수와 하느님과의 관계 등을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해설해 예수에 대해 올바른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1권은 지난 2007년에 출간되자마자 교회 내 초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으며 2권은 지난해 출간, 신학자들 사이에서도 논란이 되어온 그리스도의 부활 등에 대해 상세히 밝히고 있다. 3부작으로 구성된 「나자렛 예수」의 마지막 편도 조만간 완성돼 세계 각국 언어로 출간될 예정이다.

※ 문의 02-944-0849


가톨릭신문 주정아 기자 (stella@catimes.kr)

원문 보기: http://www.catholictimes.org/view.aspx?AID=25193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