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0817

신부님께 드릴 선물 추천해주세요 Q) 사제서품 10주년을 맞이하시는 신부님께어떤 선물을 드리는 게 좋을까요?추천 부탁드려요! A) + 하느님께 영광 사람들에게 평화 사제서품 10주년을 맞는 신부님께 드릴 선물로책과 음반, 성물 등을 추천해드릴테니살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걸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홈지기 수녀 드림 ☞ 홈지기 수녀 추천 게시판 바로가기 2012. 8. 31.
[스크랩] 인천 청소년사목국 청소년부 '청소년 밴드 축제' 인천 청소년사목국 청소년부 ‘청소년 밴드 축제’ “친구들과 어울리며 경쟁 잊었어요” 발행일 : 2012-09-02 [제2810호, 4면] ▲ 8월 26일 열린 제8회 인천교구 청소년 밴드축제 공연 장면. 인천교구 청소년사목국(국장 이재학 신부) 청소년부(담당 부국장 김대선 신부) 주최 제8회 청소년 밴드축제가 ‘청소년의 웃음소리는 하느님의 음악입니다’라는 주제로 8월 26일 오후 부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김대선 신부는 개막선언에서 “이번 밴드축제는 순위를 매기는 경연대회가 아니어서 참가하신 분 모두 편하게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밴드축제에는 역곡2동, 해안, 남촌동, 간석4동본당 등 10여 개 본당이 출전해 ‘주님 따르리라’, ‘딜레마’, ‘12사도와 함께 춤을’ 등을 직.. 2012. 8. 31.
[스크랩] 대전교구, '어르신 성경학교' 전문 봉사자 양성에 박차 대전교구, ‘어르신 성경학교’ 전문 봉사자 양성에 박차 신앙생활이 노년기 삶의 중심 되도록 도와 ‘신앙 재교육 구심점’ 노인사목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써 성바오로딸수도회와 연계해 ‘새로 나는 성경공부’ 운영 등 전문 노인사목 위한 노력 지속 발행일 : 2012-08-26 [제2809호, 2면] ▲ 대전교구는 ‘어르신 성경학교’ 전문 봉사자 양성 교육을 통해 노인사목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대전교구가 노인사목 인프라 구축 노력의 하나로 ‘어르신 성경학교’ 전문 봉사자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전교구 노인사목부(전담 백현 신부)는 최근 성바오로딸수도회와 연계, 수도회가 수년간 실시해온 ‘새로 나는 성경공부’를 각 본당 어르신 성경학교 프로그램의 하나로 도입했다. 이 어르신 성경공부는 「마.. 2012. 8. 27.
과학과 창조의 이야기 Q) 고학년 아이들에게 첫영성체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이 아이들에게는 천지창조 이야기가 무슨 달나라 이야기일 텐데요.이즈음의 아이들은 과학을 맹신해서 창조의 의미를 설명하기가 쉽지가 않답니다.과학과 창조의 이야기를 잘 설명해놓은 아이들 책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A) 좋으신 주님께 찬미~ 첫영성체 준비하는 아이들을 가르치고 계시는군요.체험하시는 것처럼,요즘 아이들은 미디어를 통해 높은 수준의 과학적인 지식을 갖고 있어하느님의 천지창조와 신앙에 대해 단순하게받아들이지 않음을 볼 수 있습니다. 신앙과 과학, 창조와 진화에 대해 의문을 갖는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를 인정해주고아이들이 과학적 지식에 그치지 않고보다 넓은 하느님 세계로 들어올 수 있도록 이끄는신앙교육이 필요한 시대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아이.. 2012. 8.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