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신앙의 40가지 보물
입력일 2012. 03. 28.

Tags: 가톨릭 신앙, 바오로딸, 스카풀라, 스콧 한, 십자 성호, 화살기도

By 가톨릭뉴스

바오로딸 출판사가 가톨릭의 오랜 관습과 의식, 신심의 성경적 의미를 쉽고 상세히 담아놓아 신자들의 신심생활에 큰 도움이 될 책을 출판했다.

바로 [가톨릭 신앙의 40가지 보물]이라는 책으로 성수, 십자 성호, 미사, 화살기도, 초 등 40가지 가톨릭 신심을 성경적, 역사적으로 쉽게 설명하고, 일상 안에서 기도와 신심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장로교 목사요 신학교 교수로 활동하다 그리스도와 성경에 대한 깊은 사랑과 깨달음을 바탕으로 가톨릭으로 개종한 저자 스콧 한이 가톨릭 신학을 연구하면서 얻은 신앙 체험과 묵상이 들어 있어 더욱 풍요롭다.

출판사는 “세례 준비를 위한 예비자 교리 때 가톨릭의 의식과 다양한 신심 생활의 의미를 일깨워 주고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앙생활의 실제적인 지침을 담고 있어 신자재교육용으로도 좋다”고 했다.

한편, 출판사는 이 책을 교리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PPT 자료도 제공하며, 바오로딸 출판사 홈페이지(http://www.pauline.or.kr/book/detail?isbn=9788933110836)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원문 보기: http://www.cathnewskorea.com/2012/03/28/bitandbites-1203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