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한 보도자료/도서

[도서] 식별

by 바오로딸 2012. 1. 13.

  발행일: 2011년 8월 5일 | 저자: M.I.루프니크 | 옮김: 오영민
판형: 150*210 | 쪽: 304 | 가격: 13,000원


● 기획 의도

복잡하고 혼란한 세상 안에서 하느님의 뜻을 찾는 신앙인들에게 '식별'의 근원적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 하느님과 우리 사이의 친교와 상호 이해의 기술로서 지닌 식별의 역동적 힘으로 일상 안에서 하느님의 뜻을 선택하며 더욱 충만하고 기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주제 분류 - 서적/ 영성, 묵상, 분별

키워드(주제어) -  영의 식별, 분별, 선택, 친교, 이냐시오 영성, 예수회 영성, 성소 식별, 유혹, 악마의 속임수, 선신 악신 분별, 소명, 하느님과의 관계, 기도, 영적지도, 영신수련

요약
“매 순간 선택 앞에 놓인 그대를 위하여···”
고대 교부들의 지혜와 예수회 이냐시오 성인의 통찰을 통합한 유려한 식별 안내서! 식별의 개념, 유혹에 대한 이해, 식별 훈련 등 다양한 상황 안에서 식별의 길을 명쾌히 제시한다.

상세 내용
고대 교부들의 지혜와 예수회 창립자 로욜라의 이냐시오 성인의 통찰을 루프니크 신부  (예수회)가 유려한 필체로 통합하여 실제적인 식별의 길을 제시한다.

교회와 공동체는 물론 각 개인의 삶을 위해 중요한 ‘식별’의 정의를 내리고 식별하는 법을 일깨우며 정화와 습관으로서의 식별의 단계를 살펴보며, 식별이란 근본적으로 한 개인과 계시되어 살아 계신 삼위일체 하느님 사랑의 신비 사이에 이뤄지는 대화임을 제시한다.

하느님과의 관계인 식별, 식별과 기도, 식별이라는 틀의 형성과 관련된 신학적 내용, 식별의 개념, 식별의 역동적 힘, 그리스도와의 일치, 그리스도 안에 머무는 신학적 원리와 근거, 유혹과 악마의 속임수, 영적 교부들의 식별 방법, 유혹에 대한 이해, 그리스도께 모든 것을 내맡기는 법, 식별 훈련, 그리스도께 의탁, 자기 성소 식별, 공동체 식별 등을 다루어 개인과 공동체에서 올바르게 식별하도록 돕는다.

식별은 영적 삶을 위한 심리기술일 뿐 아니라 관계에 뿌리내리고 있으며, 단순히 하느님 뜻을 찾아내는 방법이나 의사결정 방법일 뿐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 머무르는 법, 삶에 대한 태도, 일상에서 해야 하는 선택에 대한 깨달음과 사람들 사이의 친교의 기술이다.  

“이 책이 돋보이는 점은··· 굳이 어려운 용어들을 사용하지 않고 일상의 영성적 내지 심리적 언어들을 사용하면서 가능한 한 알기 쉽게 자세한 모습으로 영의 식별 문제를 설명해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회 유시찬 신부, 추천글 중에서) 

대상
하느님 뜻을 찾는 신자, 식별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 커뮤니케이션 기술로서 식별을 공부하고 싶은 이, 상담자, 교사, 사목자, 수도자, 사제, 삶의 다양한 상황 안에서 올바른 선택을 위해 도움을 받고 싶은 이들
  
지은이: 마르코 이반 루프니크 Marko Ivan Rupnik
예수회 회원이요 화가로 1954년 슬로베니아 자들로그(Zadlog)에서 태어났다. 로마 ‘순수예술 아카데미(Accademia di Belle Arti)’학부를 졸업하고 그레고리안 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했으며 같은 대학에서 이바노프(Ivanov)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금은 그레고리안 대학 동양영성학과 선교신학 교수이며, 또한 동양과 서양의 그리스도교 전통을 집중적으로 고찰하여 현대 유럽에서의 신앙과 문화의 관계를 깊이 다루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연구 조사 센터인 Ezio Aletti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옮긴이: 오영민
1947년에 태어나 1975년 서울가톨릭대학을 졸업한 후 로마 성 알폰소 대학에서 윤리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광주가톨릭대학 교수,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 사무처 차장, 춘천교구 교육원장을 지냈다. 옮긴 책에 「보이지 않는 춤」․「인생, 어떻게 살아야 하나?」․「꼭 알아야 할 가톨릭 교리 길잡이」․「내 안에 쉬게 하리라」․「영적 일기와 함께하는 내 하루의 성경」 등이 있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댓글